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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야기

카카오카풀 택시업계 파업 큰툴에서 보면 답이 보일수도

명분이라는 것은 참 중요한 듯 합니다.

법과 명분 이라는 부분에서 갈길이 정말 좁습니다.

 

명분앞에서 택시파업이라는 강수를 두고 있지만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다수의 시민은 자신들의 편리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이죠.

 

선거도 자신을 대변해 줄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죠.

어쩌면 조금 더 편할 것이라는 생각을 먼저 해볼수 있는 부분.

 

결국은 하나의 산업이 크게 동요할듯 합니다.

 

 

어쩌면 이미 예견되어 있는 일이었죠.

카카오대리운전 그리고 카카오택시 부분은 잠식되었습니다.

 

카카오카풀 택시업계 파업 큰툴에서 보면 답이 보일수도

 

아무리 막으려고 해도 이미 큰 물결이 일었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택시기사님들도 카카오택시 부분으로 좋아졌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이번의 강수는 손님을 다른 매체에 의해 빼앗긴다는 부분.

그래서 어쩌면 절박한 부분입니다.

 

대리운전이 생겼을때도,

카카오 카풀이 생겼을때도,

 

큰 흐름속에서 시장을 빼앗길수밖에 없었죠.

 

 

결국은 돌아돌아 법 입니다.

개인은 영업을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대리운전은 할수 있씁니다.

 

예외조항이라는 부분속에 카카오카풀 만들어 졌겠죠.

법이 허용하는 부분.

출퇴근 카풀이라면 돈받는 것을 허용한다.

 

결국 이 법조항은 택시업계가 대응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될수 있습니다.

 

 

동전의 양면입니다.

사실 어느쪽이 옳고 나쁘다의 문제는 아닙니다.

 

결국은 시스템이 법적 테두리 내에서 이루어지고, 결국은 소비자의 편의쪽에 무게중심이 맞춰질 가능성이 높은 것은 기정사실입니다.

 

물론 출퇴근 시간이라는 한정적 단어를 쓰고 있지만, 시간의 모호함은 이마저 무색하게 만들수도 있겠죠.

 

 

택시업계는 파업이라는 초강수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함이 있을수록 동조하는 부분의 이탈율도 심하겠죠.

 

해답없는 부분에서 택시파업 이후에 어떤 분위기로 변할지도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시대가 바뀌면 산업지형도도 바뀌게 됩니다.

 

큰 흐름은 어디까지 막을수 있을까도 고민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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