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story

사람들의 관심사 네이버 데이터랩 슈퍼푸드 보이차 관심

다른 사람들의 생각.

우린 내 시야의 부분만 보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놓치는 부분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눈여겨 보게 됩니다.

 

타인의 생각이나 타인의 경험.

그래서 드라마에 몰두하는지도 모르죠.

다른 사람의 삶.

 

관심사를 아는 것은 내 사업에도 도움이 됩니다.

갈방향을 알게 되니까요.

 

 

슈퍼푸드 제품을 팔고 있는 자사도 끊임없이 다른사람의 관심도를 지켜봅니다.

어쩌면 그래야 재고량을 조절할수 있고, 새로운 상품을 꺼내기도 하죠.

 

사람들의 관심사 네이버 데이터랩 슈퍼푸드 보이차 관심

 

요즘은 다이어트 시즌인듯 합니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보이차

 

 

보이차 어디서 팔아?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 뭐가 좋아?

 

이런 질문들에 대한 해답.

판매는 스토리에서 시작되는듯 합니다.

 

요런 부분을 잘 파악해 주는 것이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 입니다.

저도 아침에 제일먼저 들여다 보는 것이기도 하고요.

 

 

다양한 부분으로 검색량을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식품 부분에 대한 관심.

 

제가 아는 부분에서 조금 관심도가 높은 제품들을 빨간색으로 칠해 보았습니다.

역시 한달 매출 부분도 살펴보니 이에 준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

그것을 잘 찾아내는 사람이 성공할수 있겠죠.

네이버 데이터랩 다른 부분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색다른 부분에 대한 관심.

오롯 하루중에서 내 업무만 집중하게 됩니다.

 

세상과 동떨어지기 때문에 놓치기 쉬운 부분.

그런 부분도 때론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데이터랩 장점입니다.

 

오늘은 식전부터 뜨기 시작하는 것이 하나 있네요.

바로 마니커

 

닭고기가 떠오르는 부분이 왜 인기검색어 1위에 올랐을까.

바로 한번 뒤져 보았습니다.

 

2018/06/07 - [IT블로그팁] - 페이스북마케팅 중요한것은 신뢰 그리고 블로그연동

2018/06/07 - [IT블로그팁]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수집거부 멘붕해결법

2018/06/08 - [블로그story] - 페이스북친구 5000명 접속자수 늘리는데 1등공신

 

 

 

밤새 뭔일이 있었던 거야.

우선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바로 주가.

주가가 올랐으면 좋은 소식.

내렸으면 악재가 터진 것이겠죠.

 

전혀 관심이 없던 부분이 네이버 데이터랩 다른 사람들의 관심사를 통해 이곳까지 왔습니다. 왜 상한가 친걸까?

 

 

 

cj제일제당이 2대주주.

3자 유상증자로 마니커 2대주주로 등재되었다고 하네요.

날개를 달아준 것이죠.

 

윈윈하는 부분.

 

세상사람들에 대한 관심.

아~ 요것 하나 사놨으면 대박이었을 텐데.

 

네이버 데이터랩 통해서 앞날을 예측까지 할수 있으면 정말 좋을텐데.

아쉬움이 있지만, 내가 신은 아니니까.

 

여하튼 분석이 필요한 때입니다.